2020/02/15

메타버스 세상의 건축가 되다


 플랜애드 건축사 사무소에서는 2020년 2월  메타버스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건축가로서 새사업의 지표를 베트남 하노이 사옥에서 발표하였다. 플랜애드 건축사 사무소와  ADD 건설 GROUP에서는 사업규모 3000억 규모의 초대형 메타버스 플랫폼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앞으로 IT 전문가들과 협의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날 ADD 건설 GROUP 손민창 대표는

IT 초강국 한국이 국내, VR 플랫폼 개발 방향과 지표가 필요하다 역설하며   


구글, 애플, 오큘러스, 소니 등 해외 기업들은 각자 자체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와 이용자들을 끌어 모으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VR 콘텐츠와 소비자들을 한데 모을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 없다. 


국내 소비자들은 보다 다양한 VR 콘텐츠를 경함하기 위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모여들고, 국내에서 생산되는 VR 콘텐츠 역시 이들 플랫폼으로 흡수되고 있기 때문이다. 가상현실 시장을 글로벌 기업들에게 뺏기지 않기 위해서는 국내 VR 플랫홈 구축이 시급하고, 글로벌 기업과는 차별화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가상현실은 소비자가 어떻게 상호작용하느냐에 따라 이용경험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빠른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콘텐츠, 플랫폼, 네트워크 디바이스 그리고 그곳에 올바른 세계관까지, 철학적이고 유기적인 개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WWW.MATRIX-4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