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21

Wirye IPARK, Apartment Design (현장방문)

위례 I'PARK 플랜애드 건축사 손길에서 완성하다

위례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아이파크 1차와 2차 APT,
플랜애드 건축사 사무소가 디자인한, 부대시설과 저층부 공간들은 디자이너들의 의도대로 실제로 포근하고 따뜻한 모습들을 가지고 있었다.


1. 아이파크 애브뉴





지금은 한적한 아이파크 애브뉴, 사람들이 모두 입주하고나면 번화한 거리가 될 것을 기대해 봅니다.

2. 문주





입주민들과 외부인들을 분리 해주는 심플한 형태의 문주, 아래쪽으로는 조명이 있어 저녁시간에는 더욱 멋진 모습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3. 산책로





적벽돌과 어울리는 조경과 Paving.
이런 공간들이 집 앞에 있다면 바깥으로 나가는 시간이 항상 즐거울것 같아요.

4.편의시설





주동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놓여진 알루미늄 재질의 심플한 우편함과 컬러가 예쁜 자전거 보관소 또한 위례 아이파크의 매력중에 하나입니다.

5.  아이파크 애브뉴 게이트



단지내부와 외부를 이어주는 각각의 게이트들.아늑한 단지 내부 공간에서 활기찬 아이파크 애브뉴로 전환해 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6. 어린이집



따뜻해 보이는 색을 사용한 어린이집. 조금 있으면 이 곳도 아이들로 가득차 활기를 띌 것입니다.

7.주차램프





지하주차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주차램프도 전체 단지와 어울리는 색감과 패턴으로 통일감을 주었네요.

8.지하 주차장





눈에 띄는 연보라색의 벽면과 사인.
위례 아이파크는 주차장에 머무는 시간마저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전체적으로 통일감있게 잘 구성되어진 위례아이파크 1차, 2차 단지.그 곳에서 아늑한 삶을 보내는 주민들, 그리고 여러 개의 아파트 브랜드와 함께 이루어진 상업거리가 어서 사람들로 가득차 활기를 띈 모습이 되길 기대합니다.

이러한 작품을 만들기 까지 밤낮으로 고생하신 플랜애드 디자이너 여러분들께 찬사를 보냅니다